독도 광고 모금 캠페인
본문 바로가기
  • 너에게 반하다.
신간 도서 소개

김사이 시인 '가난은 유지되어야 한다'

by 시(詩) 배달부 2023. 7. 20.
반응형

 오늘 소개할 신간 시집은 김사이 시인의 『가난은 유지되어야 한다』 이다. K- 포엣 시리즈로 ㈜아시아에서 2023년06월 30일에 발행되었다. 김사인 시인께서 우편으로 보내주셨다. 김사이 시인과의 인연은 두 번째 시집 ‘꽃꿈을 꾸다’를 낼 때 도서출판b 편집자와 작가로 만났다. 김사인 시인의 이번 시집 『가난은 유지되어야 한다』에서는 여성으로 겪는 부당함과 편견. 언제 잘릴 줄 모르는 비정규직의 노동 현실. 극한 삶을 살아가는 소외된 이들과의 연대를 이야기하고 있다.

 

 

감정시장 / 김사인

 

 

너와 나의 외로움이 달라서

가는 길이 갈라진다

 

외로워지지 않기 위해

너는 웃는 법을 나는 우는 법을

돈 주고 배운다

 

홀로 태어나도 축복으로 태어나도

사람으로 태어난 건

사람으로 살아가는 일인데

 

그 단순한 길을

누구는 사람으로 누구는 짐승으로

무엇으로 누구 때문에 갈라지고 바뀌는지

 

사파리 안에서 밖에서

고독하게 홀로 살아가는

 

인간이라는 동물은

그 외로움마저 돈으로 환산해서

사고판다

 

너의 외로움을 구매하고

나의 외로움을 팔고 있다

나는 외로움을 내 돈 주고 산다

 

* 김사이 시집  『가난은 유지되어야 한다』 중에서

반응형

댓글